daily event/monologue2009.04.13 21:14

 지난 주말 오디오테크니카의 ath-no3를 주문하였습니다. e100에 잘 어울릴 것 같기도 했고 번들로 제공된 커널형 이어폰이 귀가 답답해서 구매를 했는데요. 오늘 집으로 도착하였습니다.

 근데... 근데... 포장이 약간 이상합니다. 큰 비닐봉지로 감싸져있던 헤드폰 포장의 랩부분이 뭔가... 허접하다(?)라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여튼 블로깅을 위해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동봉되어 있던 설명서 대로 누워있던(?) 부분을 착용방향으로 돌려 밴드를 늘려보려 했습니다. 근데 잘 안됩니다. 그래서 반대 쪽을 해보니 조금 뻑뻑하긴해도 늘어납니다. 다시 안되었던 부분을 늘려보았습니다. 역시나 안됩니다. 뭔가 이상합니다. 처음에 착용방향으로 돌렸을 때부터 반대쪽(오른쪽) 것과는 달리 돌아가는 각도도 다르고 헐겁기까지 하였습니다.

 결국 망가뜨릴 수 있다는 불안감은 있었지만 일단 분해를 시도하였습니다.

 우선 덮개(?)를 조심스럽게 분해합니다. 그러면 나사로 조립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심스럽게 나사를 풀어보았습니다. 근데... 근데... 역시나 밴드 고정장치가 망가져 있었습니다.

 처음엔 제 잘못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잘못 다룬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관련 이미지들을 찾아봤습니다.

 왼쪽이 검색한 사진이고 오른쪽이 제가 찍은 사진입니다.

 두 사진의 차이점은 누워있는 쪽에 써있는 ONTO의 위치입니다.

 다른 헤드폰도 그렇겠지만 ath-on3의 경우 회전이 가능한 각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각각 90도 정도 되는데 제가 받은 상품의 경우 그 반대 방향으로 돌아간 상태로 포장이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포장하시는 분의 실수로 제품의 손상되었을 수도 있지만 물건을 받았을 때 포장상태를 보아 반품된 물건을 다시 제게 보낸 것 같았습니다.

 여하튼 제품의 하자가 있는 물건이었기 때문에 교환이나 반품을 위해 쇼핑몰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반품 신청을 하려다 보니 포장을 개봉하였을 경우 교환이나 반품이 불가능하다 나옵니다. 글쎄요. 전 제품을 사용해보지도 않고 상품에 하자가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혹시 포장을 개봉하지 않고도 제품의 하자를 확인하실 수 있는 능력자분이 계신가요??

 외출했다 돌아와서 택배를 개봉했기 때문에 판매자의 영업 시간은 지나 있어 연락하지 못하였으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황을 설명하면 교환정도는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분해를 하면서 견고함이 떨어진 뿐만 아니라 귀에 닿는 부분이 90도까지만 돌아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사람의 귀가 머리에 밀착되어 있지 않고 특히 안경을 쓰고 있을 경우 조금만 쓰고 있더라도 귀에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밴드가 늘어난 상태에서는 헤드폰이 돌아가지(?) 않으니 구매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이러한 점들 참고하세요.

 여하튼 배송비가 좀 아깝긴하지만 내일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반품 후 환불 받아야겠습니다.

  1. 당연히 반품이나 교환 가능한 경우로 보입니다 ^^
    개봉시에 환불/교환 불가라는 것은 제품이 정상적일때 소비자가 변심등의 사유를 가지고 있다면 안된다는 말하고,
    개봉후에도 교환/환불이 가능한 것은 제품상의 하자가 있을때 입니다.(라고 주장하는 소비자 1인 ㅋ)
    저두 이 녀석 구입했는데, 머리 모양에 지장을 많이 주고, 귀걸이나 귀에도 놀려서 좀 어색하드라구요
    (역시 전 장동건 삘은 날수 없나봐요 엉엉~) 그래서 사두고서 1년째 방치중 ㅋㅋㅋㅋ
    하지면 이쁘고, 음질도 나쁘지 않고 무난한 듯합니다. 홍홍~
    판매자와 잘 해결되시기를~

    2009.04.14 06: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반품이 된다면 좋겠지만 혹 교환이 된다면
      다시 팔거나 다른 분께 선물하려구요.
      말씀하신대로 무난하긴한데
      결국 다른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

      2009.04.15 20:06 신고 [ ADDR : EDIT/ DEL ]
  2. 아아'ㅁ'
    꼭 환불 받으시기바라요!!
    이런거 안해주면 싸워야된다는게 좀 안타까운 현실이지만..ㅠㅠ
    잘 해결 되시길!!

    2009.04.14 10: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판매자분 입장이 이해가 되긴하지만
      비양심적인 구매자로 생각해서 그게 더 화가 나더라구요.

      2009.04.15 20:08 신고 [ ADDR : EDIT/ DEL ]
  3. 배송비를 왜 내야해?
    하자물품인데!

    2009.04.14 13: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처음이라 몰랐어;;
      오늘 다시 가져갔는데 착신이더라고;;

      2009.04.15 20:09 신고 [ ADDR : EDIT/ DEL ]
  4. 포장을 개봉하였을 경우 교환이나 반품이 불가능하다
    => 능력자가 되든지 아니면 간이 엑스레이 혹은 적외선 소형 카메라 구입을 하라는 ㅋㅋ =0=
    기분이 엄청 나쁘셨겠군요. 조금만 배려를 기울이면 서로가 편할텐데.....

    2009.04.14 14: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마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는 열외긴 하겠지만
      고객이 이를 증명하는 것은 쉽지 않잖아요. ㅎㅎ

      2009.04.15 20:12 신고 [ ADDR : EDIT/ DEL ]
  5. 내꺼 사~ 저렴한걸 사니까 더러운걸 보잖아;;

    2009.04.14 17: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메탈007

    저 이제품만 4개째 쓰고 있고 주변에 친구들 다 이거 쓰고 있는데요,
    제가 헤드방향을 잘못돌렸을때랑 위의 부속망가진사진이 똑같네요.
    저는 판매자에게 전화해 사실대로 말하고 교환처리 받았는데요,
    이 제품 특성상 사용법을 잘 숙지하지 않고 무작정 반품해달라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뭐 일단 판매자측 말만 믿을수도 없는거고,
    반대로 생각하면 님 말씀만 믿을수도 없는거 아니겠습니까..
    분해까지 하셨다면 당연히 사용자가 제품을 여러가지로 만졌다는거고...
    (이어폰이나 헤드폰은 포장을 개봉하거나 사용만 해도 반품 안되는 품목이란건 상식이구요)
    판매자가 바보 아니고서야 배송비 들이면서 일부러 불량제품을 보낼리는 없거든요.
    잘 협의 하셔서 교환받으세요.

    2009.04.15 14: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동봉된 주의사항을 읽었기 때문에 조작에 주의를 했고 조작 미숙으로 인한 파손의 경우 교환 및 환불이 안된다길래 무리한 힘을 주지도 않았습니다. 혹 제가 주었던 힘으로 그렇게 부서졌다면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었던 것일테고 위에 적었던 것처럼 분해하여 본 부품은 그 정도로 약한 부품은 아니었습니다.
      또한 2만원 때문에 블로그에 글을 남겨가며 양심을 파는 행동을 하진 않습니다. 물론 반품된 물건을 되판 것 같다고 생각한 것은 잘못이며 불량제품을 일부러 보냈을 거라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 착용상태임에도 밴드가 늘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고쳐볼 요량으로 분해를 했으며 처음부터 부품이 파손되어 고쳐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반품을 요구하였습니다.
      일단 제품은 판매자분이 회수해 간 상태며 제품을 본 후에 이야기가 좀 더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2009.04.15 20:41 신고 [ ADDR : EDIT/ DEL ]
  7. 헙!!! 이건쫌.. 아니다.. 우찌.. ㅜㅜ
    하자있는 물건 받으면 반품하고 교환하는 과정이 정말 짜장스럽더라는.. 흑!!!

    ps 19일(일) 선유도 공원 소풍은 안오는거냐용.. 셤이랬지.. ㅠㅠ

    2009.04.15 17: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러게요. 정말 하자가 있었던 물건인데 제 양심을 의심 받아가며 요청을 하려니 참 그렇네요;;

      ps. 시험도 시험이지만 해야할 일이 있어서 이틀을 서울에 가있긴 좀 그래서요.ㅡㅠ

      2009.04.15 20:44 신고 [ ADDR : EDIT/ DEL ]
  8. z8

    에그 내가 돈 받아줄께~~
    반띵하자~

    2009.04.16 10: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KKK

    저게 2만원도 안하는 싸구려 헤드폰이라지만...
    환불,교환안된다... 하면 그냥 싸워보십시오... ㅋㅋ
    소비자의 권리인데... -ㅅ-

    2009.04.28 20: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많지는 않지만 가끔 저런 현상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반품 요청을 받아주어 환불 받았습니다. ^^

      2009.04.29 01:55 신고 [ ADDR : EDIT/ DEL ]
  10. n_gale

    저이제품 핑크색으로 사서 개봉해 껴보니 별루 맘에들지않아 검정색이더 어울릴거같아
    그다음날 제품상점에 검정이어폰으로 교환해달라구 하니 이게왠걸???? ㅡ.ㅡ
    한번 뜯어버린상품은 중고품으로 취급한다며 교환이 안됀다구 합니다
    소비자 고발센터에 신고한다구해도 교환이 안됀다며........
    헐 ~~~ 이럴수두 있나요??

    2009.05.17 01: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소비자 변심으로 인한 교환의 경우는 배송비를 소비자가 부담해야하고 개봉을 하였을 경우는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픈마켓에서 사셨다면 혹시 해당 사이트에 한번더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09.05.17 17:34 신고 [ ADDR : EDIT/ DEL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